풍석 서유구 선생의 대표작인 [임원경제지]의 번역은 2003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.
첫 시작은 정명현 현 임원경제연구소 소장의 꿈과 그 꿈의 현실화를 후원한 송오현 DYB 최선어학원 회장의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.
2003년부터 송오현 회장을 포함한 수많은 민간의 후원이 발판이 되어, 한국고전번역원과 임원경제연구소의 [임원경제지] <인제지> 합동번역이 가능하였습니다.
[임원경제지] 완역 완간의 꿈이 조금씩 현실화되면서 풍석문화재단이 발족(2015년)되었고, 문화체육관광부의 “풍석학술진흥및연구기반조성사업”이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.
이제 2022년까지 [임원경제지]가 완역 완간될 수 있게 되었으며, 풍석 서유구 선생의 다른 저술들도 완전하게 번역 출간될 수 있습니다.
모든 번역 결과는 풍석디지털도서관에 탑재되어 누구라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.
그러나 여전히 할 일들은 참으로 많고, 예산은 빠듯하기만 합니다.
많은 분들의 지원이 절실합니다.
지원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.
첫 번째는 후원금입니다. 후원금은 “풍석문화재단” 혹은 “임원경제연구소”를 선택하여 내실 수 있으며, 어느 곳에 내시든 지정기부금 단체의 기부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지정기부금 영수증은 법인세나 근로소득세 감면으로 후원자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.
두 번째는 [임원경제지] 등 관련 도서를 구매해주시는 방법입니다. [임원경제지] 전질 예약 구매, 세트별 구매나 낱권 구매 등이 가능합니다.
후원자와 [임원경제지] 전질예약을 구매해주시는 분들 모두에게는 출간되는 [임원경제지] 뒷면에 후원자 명단으로 표기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
감사합니다.